필력이 부족한 저이지만 이제껏 생각해왔던것을 올려보고자 합니다.
젬파이터 솔직히 게임 자체는 재미있고 나름 질리지도 않는다. 해적선맵에서 1:1을하면 나의 자존심이 걸려있는것같은 마치 캐릭터가 나인듯한 긴장감, 2:2위험한계단 에서는 나의 파트너와 함께 콤보로 번지 등 호흡의 재미, 등 여러가지 재미있는 요소가 있다.
맨처음 젬파이터에 접한게 된것은 초등학교 4학년 당시 '겟엠프드'와 비슷하다 겟엠프드를 따라했다 등 여러 의견이 있엇다. 하지만 젬파이터는 겟엠프드와 달리 캐쉬 악세빨 등에 의존하지 않고 플레이 할수 있엇다. 그래서 인지 그당시 젬파이터의 인기도 높았엇다 그러나 허접한 대기실 그래픽, 잘 활성화되지 않은 길드전, 벨런스가 파괴된 젬코어, 비전서, 등이 계속적으로 추가되면서 인기가 차차 떨어지기 시작했다. 또한 젬파이터의 직업은 총 파이터 소울파이터 파이터 정령사 안드로이드 주술사, 연금술사 인데 이중 사용되는것은 80%가 파이터 이다. 즉 직업의 의미가 없어지는 것이다. 힘과 방어력이 낮은 정령사면 젬코어를 쓸때 더 강력하게 변신 시켜주는 젬코어, 등 벨런스 조절도 중요하다고 본다.(개인적으로 맵은 여러게 이지만 겟엠프드 등 여러 격투게임을 보면 사람들은 하는맵만 한다.)
-젬파이터의 개선해야할점-
1.대기실 개선
2.길드전 활성화
3.튜토리얼 재개설(기존의 튜토리얼은 정말 기본만 알려주는것이였다. 공잡,반격,연속기 등 또한 다 알려줘야 생각한다)
4.기존에 있던것으로 알지만 정확하게 초보,중수,고수,초고수 승률로 서버를 나눈다 (하지만 이점 또한 잘못된것이 있는데 초보 중수 고수 채널에는 사람이없다. 이번 이전으로 젬파유저가 많이 늘어난다면 적극적으로 해보면 좋겠다. )
5.팅김현상 버그 핵 등 방지(위메이드 젬파이터 버그 정말 잘뚫린다 힘핵 무태 용1초핵 등등 또한 예전에는 게임내 실수로 어떤탬을사면 공짜로사지고 팔떄는 300원에 팔수있는것으로 돈버그로 엄청나게 벌었던 유저가 있다.)
6.모든 직업의 특성을 더 살리기